게시판

보험팁


자동차를 구매하면 많은 비용이 빠져나갑니다. 자동차세, 유류비, 세차, 점검, 수리비 등 다양한 이유로 비용이 빠져나가는데 제일 부담스러운 건 자동차보험료입니다. 수십만 원에서 백만 원에 이르기까지 부담되는 금액이라서 자동차보험료를 최대한 절약하는 게 비용을 제일 아끼는 방법입니다.

자동차보험은 종류가 다양합니다. 보험회사별로 보장내용은 비슷하거나 같겠지만, 할인특약은 가지각색입니다. 똑같이 블랙박스가 설치된 차량에 할인해주는 특약도 할인율이 회사마다 달라서 하나하나 비교해가며 준비하시면 훨씬 저렴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.

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그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. 범위가 좁을수록 보험료가 낮아지게 됩니다. 만약, 다른 사람이 운전할 일이 없다면 1인 한정으로 지정해서 최대한 보험료를 절감해봅시다. 그리고 운전하는 일이 적다면 승용차요일제나 마일리지 특약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. 승용차요일제는 일주일 중 하루를 지정해 그날 운전을 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이며 마일리지 특약은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입니다. 마일리지 특약으로 최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보험료를 30%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.